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타임

개요 및 등장인물

이번 글에서는 영화'인타임'에 대해서 다양한 각도에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시간이 곧 돈이라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을 사먹을 때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간을 지불합니다. 현대 사회와 동일하게 영화 속에서도 빈부격차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영화 속 주인공들의 행동을 통해서 감독이 우리에게 시사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화 속 등장인물, 줄거리 그리고 감상평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겠습니다.

a)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
윌 살라스는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에 대한 숨겨진 진실을 발견하는 노동자 계급의 남자입니다. 팀버레이크의 윌에 대한 묘사는 적절하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윌은 억압적인 시스템에 맞서 싸우는 캐릭터입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어머니를 잃는 것과 같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내 회복하고 맞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결국 그는 그가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데 성공함으로써 그의 집념을 보여줍니다.

b) 실비아 와이스 (아만다 세이프리드 분)
실비아 와이스는 윌과 함께 시스템 붕괴에 앞장 섭니다. 그녀는 상류층의 자녀로서 평생 시간을 걱정하지 않고 살아도 됩니다. 하지만 그는 모든 사람이 균등하게 시간을 분배받는 것을 원하였고 그의 집안을 적을 돌리면서 까지도 시스템 붕괴에 동참합니다. 이러한 그녀의 모습을 통해서 우리는 용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c) 레이먼드 레온 (실리안 머피 분)
레이먼드 레온은 타임키퍼입니다. 그는 시간이 화폐인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서 반동자들을 처단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그는 내적으로 이 시스템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그의 모습을 통해서 책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줄거리

a) 시간으로 정의된 세상:
우리는 사람들의 수명이 가능한 시간에 의해 결정되는 영화의 독특한 개념을 탐구합니다. 우리는 부유한 사람들이 수백 년 동안 살 수 있는 반면 불행한 사람들은 매일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빈부의 극명한 차이를 목격합니다.

b) 자유를 위한 투쟁:
윌은 시스템의 불공평함을 발견하면서 사회에 평등과 정의를 가져다주는 임무를 시작합니다. 실비아와 함께, 그들은 시간 기반 경제의 억압적인 본성에 도전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대의에 동참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c) 시간과의 경쟁:
이 영화는 레이먼드와 타임키퍼들에 의해 쫓기는 윌과 실비아가 도망자가 되는 스릴 넘치는 여행을 하게 해줍니다. 치열한 추격전과 강렬한 액션 시퀀스는 우리를 긴장시키고, 우리의 주인공들이 성공하기를 응원합니다.

 

감상평

흥미로운 컨셉부터 스릴 넘치는 연출까지, 'In Time'은 독특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시간의 가치, 부의 불평등, 그리고 자유에 대한 인간의 욕망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Justin Timberlake는 평범한 개인에서 확고한 혁명가로 매끄럽게 전환하는 매력적인 공연을 제공합니다. 팀버레이크와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케미스트리가 눈에 띄며 캐릭터들의 관계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실리안 머피의 레이먼드 연기는 상대에게 복잡성을 가져다주며 정의와 충성의 진정한 본질에 의문을 갖게 만듭니다.

부유한 지역과 가난한 지역 간의 뚜렷한 대비를 포함한 이 영화의 시각적 스타일은 전체적인 영향을 더합니다. 감독은 액션으로 가득 찬 시퀀스와 더 조용한 성찰의 순간의 균형을 능숙하게 맞추며, 우리가 등장인물들과 감정적인 수준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In Time'이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연기를 제공하는 반면, 일부 시청자들은 특정한 줄거리 요소가 예측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근본적인 주제와 사회적 논평은 크레딧이 나온 지 한참 후에 논의를 자극하면서 이 영화를 볼 가치가 있는 영화로 만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