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려거란전쟁 드라마

오랜만에 KBS에서 고려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대하드라마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제목은 고려거란전쟁이며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의 이야기를 다룬다.

 

고려거란전쟁은 길승수 작가의 역사소설인 고려거란전기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천상의 약속', '오늘부터 사랑해'를 연출한 전우성 PD와 '임진왜란 1592'를 연출한 김한솔 PD가 공동 연출하게 되었습니다. 

 

티저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려의 숨결을 지금 바로 느껴 보세요~!!

 

 

고려거란전쟁

 

고려거란전쟁 출연진

최수종 - 강감찬 역

 

대한민국 사극 연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 중에 한 명이 최수종 배우입니다. 최수종씨는 1988년 '조선왕도 오백년: 한중록'의 사도세자 역을 맡은 것을 시작으로 '태조 왕건', '해신', '대조영', '대왕의 꿈', '임진왜란 1592' 등 수 많은 사극 연기의 주인공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번 드라마에서 최수종씨는 고려 초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 장군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번에도 그의 수준 높은 연기를 기대해봅니다.

 

최수종

 

 

김동준 - 현종 역

 

김동준은 원래 제국의 아이들로 데뷔했던 아이돌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 '글로리아' 영화 '회사원'에 출연하면서 배우로서의 커리어도 쌓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사극에서 주연을 맡게 되어서 역할을 잘 소화낼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입니다. 

 

이번 드라마에서 김동준씨는 고려 8대 왕인 현종의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현종은 고려 왕 중에서 유일한 사생아 출신입니다. 그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강조의 정변 이후에 왕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재위 기간에는 거란의 침공으로 인해서 피난을 가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관용의 리더십을 발휘해 국난을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김동준

 

 

지승현 - 양규 역

 

지승현은 우리에게는 영화 '바람'; '친구2', '퍼펙트 맨'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출연해서 존재감을 보여준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는 평소에 카리스마 있는 역할을 맡아 왔으며 이번에도 이와 비슷한 느낌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드라마에서 지승현은 고려 시대 장군인 양규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양규는 거란이 고려를 침공했을 때 소수의 정예 병력을 이끌고 거란군을 격파하고 포로로 잡혔던 백성들을 구해낸 명장입니다.

 

 

고려거란전쟁 방영일

고려거란전쟁의 방영일은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으나 2023년 11월 중으로 첫 방송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사극 대하드라마가 방영되는거 같습니다. 요즘 드라마들의 추세는 비교적 돈이 되지 않는 사극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기다려 온 만큼, 훌륭한 배우들이 출연하는 만큼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리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